반응형

MAC에서 VSCode를 사용하여 C언어와 C++을 사용하는 방법

 > VSCode설치부터 C와 C++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빌드, 실행, 디버깅하는 과정을 담고있습니다.

 > 내용 정리를 위한 포스팅이기 때문에 내용에서 생략된 부분이 많을 수 있으며, 잘못된 부분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1. VSCode 설치하기

VSCode는 MS에서 공개한 가볍고 간단하며 많은 언어를 이용한 개발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클릭! 링크에 들어가셔서 그냥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시면 끝



2. VSCode에서 C와 C++ 작성하기

설치하기 실행하면 짠~ 하고 바로 튀어나옴, 다른 IDE와 다르게 초기 실행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행복

약간 불편한게 있다면, 영어라는거? 하지만 한국어로 변경하는건 간단합니다.


처음이라면 조금 당황할 수 있지만, VSCode의 경우, 거의 모든 셋팅들이 Json파일을 수정해 주는 것으로 이루어진다는 사실~!!!


익숙하지 않다면 그냥 따라오세요~!



명령어 : command + shift + p


를 누르면 상단에 명령 팔레트라는 녀석이 표시됩니다. 거기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클릭해주세요



명령 팔레트에 language라고 검색했을 때 나오는 추천결과 중 ,Configure Display Language 클릭~!




그럼 locale.json 파일이 실행되는데, 여기서 locale을 en -> ko 로 변경해주시고, Command + S 로 저장 후 재실행해주세요~!


짠~ 한글로 변경 끝


다음으로 C와 C++을 작업을 위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좌측에 위와같이 생긴 녀석을 클릭하시면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에서 C 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아래 요 녀석을 설치하고 재실행을 클릭~!




여기까지 했으면 기본 준비는 끝~ 바로 이어서 프로그래밍 과정에 대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터를 확인해주세용~!

반응형

'IDE > VS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sk.json 파일  (0) 2019.07.01
[MAC] VSCode로 C/C++ 사용하기 (3/3)  (2) 2019.01.02
[MAC] VSCode로 C/C++ 사용하기 (2/3)  (8) 2018.12.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