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VSCode를 사용하여 C언어와 C++을 사용하는 방법
전편에 이어서 작성된 글입니다. 본편에서는 디버거 연동을 다룹니다.
[왼쪽에 벌레잡는 그림] -> [실행버튼 클릭시 위와같이 선택사항 표시] -> [C++(GDB/LLDB) 선택]]
클릭하면 launch.json파일이 생성됩니다.
기본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편에서 tasks.json 파일을 수정해보셨기 때문에 대충 감이오실거에요.
설명은 중략하고 아래와같이 launch.json파일을 수정합니다.
{ // IntelliSense를 사용하여 가능한 특성에 대해 알아보세요. // 기존 특성에 대한 설명을 보려면 가리킵니다. //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0387을(를) 방문하세요.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name": "(lldb) Launch", "type": "cppdbg", "request": "launch", "program":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out", "args": [], "stopAtEntry": false, "cwd": "${workspaceFolder}", "environment": [], "externalConsole": false, "MIMode": "lldb", "osx": { "MIDebuggerPath": "/Applications/Xcode.app/Contents/Developer/usr/bin/lldb-mi" } } ] }
대략적으로 보면, 전편에서 build한 파일 [파일명.out]이라는 녀석을 디버깅 할 것이라는 거고, 디버깅에 사용할 디버거는 lldb입니다.
다만,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xcode를 설치하면서 따라온 녀석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줄에 MIDebuggerPath 부분이 디버거의 위치를 지정하는 부분인데, 저같은 경우에는 저 경로에 디버거가 존재했습니다.
다들 비슷하겠지만, 혹시 저대로 설정하고 실행했을 때, 디버거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애러가 발생하면,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2018/12/29 - [IDE/VScode] - [MAC] VSCode로 C/C++ 사용하기 (1/3)
2018/12/29 - [IDE/VScode] - [MAC] VSCode로 C/C++ 사용하기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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