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wift 입문] 3. ImageView 만들고 에뮬레이터로 확인하기

이번에는 ImageView를 이용해 이미지를 추가하고, 현재까지 만든 앱을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해보겠습니다.


1. ImageView

ImageView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한 Object입니다.

앱에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순서입니다.

[ Assets.xcassets 폴더에 이미지 추가 -> 이미지뷰 생성 -> 이미지뷰에서 폴더의 이미지를 갖고옴 ]

위의 순서입니다. 간단하네요.

저는 제 블로그 화면을 이미지로 쓰겠습니다.



왼쪽에 "Assets.xcassets" 폴더를 클릭하시고, 원하는 이미지(저는 블로그 스샷)를 폴더로 옮겨주시면 1단계 끝



이전에 Object 추가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ImageView" 를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위 사진처럼 우측에 Image의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조금전 "Assets.xcassets" 폴더로 옮겼던 이미지가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짠~!



조금 아래 공간이 많이 비네요...


Text View도 추가해주겠습니다. ㅎㅎ



뿝~!



2. 에뮬레이터로 실행해보기

Xcode의 상단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거냐면 Build된 앱을 어떤 IOS 디바이스에서 실행시켜볼 것인지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클릭해보시면 아래그림처럼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보여지고요.


저는 아이폰이 없는 관계로 나중에 저의 iPad에서 동작시킬 예정이기에 iPad 6세대를 선택했습니다.



끝났으면 아래 그림처럼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Build 중이라는 진행바가 보이게됩니다. 


두둥~


빌드가 끝나면 위와같이 아이패드 에뮬레이터가 부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만든 앱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ㄷㄷ;;



 



 실패해버렸습니당...;;


 이걸노린건 아니었는데,,,










storyboard 하단에 디바이스를 정해주는 곳이있습니다.. iPhone8로 되어있어서 iPad로 변경해서 다시 해주었습니다...ㅠㅠ





이번에는 다행히 이쁘게 잘 나왔네요 ㅎㅎ


이상으로 이번 포스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포스터에서는 아래 같이 표시되는 아이콘 디자인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03/18 - [프로그래밍/Swift] - [Swift 입문] 1. 시작하기

2019/03/18 - [프로그래밍/Swift] - [Swift 입문] 2. Project 시작하기




2019/03/18 - [프로그래밍/Swift] - [Swift 입문] 1. 시작하기

2019/03/18 - [프로그래밍/Swift] - [Swift 입문] 2. Project 시작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